- 성매매, 성폭력
- 아동성폭력, 학대 예방
- 성희롱예방교육 강사 양성과정 교육 지도
- 안전교육
- CS(이미지 메이킹, 서비스 마인드, 커뮤니케이션 스킬, 메이크업 등)
- 긍정마인드
- 보이스 트레이닝
(주)서울기업교육원 성희롱 예방교육 강사 과장
前) 한국성폭력예방센터 강사
- 성희롱예방교육 자격과정 수료
- 소방안전교육 자격수료
- 응급처치사 자격 취득
- CS강사과정 수료
- 이미지메이킹 1급
순번 | 제목 | 강의시간 |
---|---|---|
1주차 | ||
1 |
성폭력 예방교육
|
15분26초 |
2 |
성폭력예방교육
|
4분56초 |
TOTAL |
2강
|
20분22초 |
-허위‧과장광고에 의한 수강계약 체결
-정원을 초과한 수강생 모집 및 교습
-무자격 또는 자격미달강사에 의한 교습(단, 강사의 자격기준은 학원법, 평생교육법 등 관련법령에 의함)
해결기준 : 계약해제 및 수강료 전액 환급)
해결기준 : 잔여기간에 대한 수강료 환급)
해결기준 : 잔여기간에 대한 수강료 환급)
-교습개시 전
-교습개시 후
수업시작 전 : 이미낸 학습비 전액 총 수업시간의 1/3 경과 전 : 이미 낸 학습비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총 수업시간의 1/2 경과 전 : 이미 낸 학습비의 1/3에 해당하는 금액
총 수업시간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수업 시작 전 : 이미 낸 학습비 전액
수업시작 이후 : 반환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반환 대상 학습비와 나머지달의 학습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 본 방침은부터 2020년 11월 19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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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방법 :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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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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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급 :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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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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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3.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company 비대면 플랫폼 체험사이트 서비스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company (이하 "회사"라고 합니다) company 비대면 플랫폼 체험사이트
온라인 클래스(' https://ibis.bzip.kr ' 이하 " company" 라고 합니다.)와 스마트폰 등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모바일 company”이라고 합니다)을
통하여 제공하는 중개 서비스 및 기타 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 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가.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회사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와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company 사이트의 초기화면(이하
연결화면 포함)에 게시합니다.
나.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다만, 제5조 가. 2)의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위 가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개정된 약관은 개정약관에서 소급효를 부여하지 않는 이상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다.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게시·변경에 관해서는 위 가항, 나항을 준용합니다. 단, 회사는 개별약관을 company 사이트의 판매관리 화면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특정 마스터와 개별적으로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이하 “약관 등”이라고 합니다)에
규정된 내용과 다른 내용의 계약(이하 “개별계약”이라고 합니다)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계약이 약관 등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회사는 개별계약을
체결한 마스터에게 계약내용을 서면(전자문서 포함)교부하거나
판매관리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3조 (관련법령과의 관계)
가. 회사는 수수료(제29조의
판매서비스 이용료 등 회사가 마스터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대가로 마스터로부터 받는 일체의 금원을 말함) 및
판매촉진 서비스이용료의 결정과 관련하여 다른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오픈마켓 형태의 모든 서비스 포함) 사업자와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나. 회사는 마스터에게 가격 인하, 기획전 참여 등을 부당하게 강요하지
않습니다.
다. 회사는 마스터가 다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오픈마켓 형태의 모든
서비스 포함) 사업자와 거래하지 못하게 하거나 다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오픈마켓 형태의 모든 서비스 포함) 사업자와 거래한다는 이유로 마스터에게
불이익을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중개 서비스: 회사가 company 사이트와 모바일 company를 통하여 회원 상호간에 물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는 사이버 거래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회사는
마스터의 물품판매의 촉진을 위한 관련 부가서비스로서 마스터의 상품노출을 위한 전시권 등 판매촉진서비스를 유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용어의 정의)
가.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company 사이트와 모바일 company에서
판매 가능한 상품으로 유형의 제품 혹은 무형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가입 형태에 따라 개인회원과 기업회원으로, 서비스 이용목적에 따라 의뢰인과 마스터로 각 구분되며 상호 간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의뢰인과 마스터 모두에게 이 약관이 적용됩니다.
3) ****비회원: 회원등록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직접 설정(인증)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전자우편주소를 말합니다. 간편 가입(타 서비스의 계정정보를 연동하는 방식) 방식으로 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에 등록된 전자우편주소로 자동 설정됩니다. 설정된
아이디 주소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는 상태인 경우, 거래·공지
등의 중요 알림이 전송되지 않을 수 있으며 그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5) ****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 (특수문자 포함)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닉네임: company 사이트와 모바일 company에서
아이디와 함께, 또는 아이디를 대신하여 회원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로, 가입 시 회사에서 부여하는 임시 닉네임과 회원이 직접 설정하여 사용하는 닉네임 모두 이에 해당합니다.
7)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서비스를 사고팔 수 있는 가상의 온라인 공간을 말합니다.
8)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제공 사업자: 서비스 마켓플레이스 및 그 안에서의
부가서비스(광고 서비스 등)를 제공하고, 이에 대한 대가를 받는 사업자 (이하 “회사”라고 합니다)를
말합니다.
9)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제공 서비스: 회사가 company 사이트와 모바일 company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회원 간의 중개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10) ****마스터: 물품을 판매할 의사로 해당 서비스를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회사의 company 사이트 또는 모바일 company에 등록하거나 관련 정보를 프로필에 등록한 회원을 의미합니다.
11) ****의뢰인: 마스터의 서비스를 구매한 회원을
말합니다.
12) <****삭제>
의뢰인이
서비스를 구매하고 그 대가를 지급하는 데 사용하기 위한 것으로 회사가 발행, 관리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말합니다. company캐시는 2가지 성격으로 구분됩니다.
① 회원이 유상으로 구매하는 ‘충전캐시’
② 회사가 무상으로 지급하는 ‘적립캐시'
14) ****마스터 마일리지: 마스터가 서비스를 판매 완료한
경우에 대하여 회사가 발행, 관리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말합니다. 마일리지는
구매확정 시점에 마스터에게 지급되며, 회사가 지정한 범위 내에서 상위노출 광고 상품 등을 구입하는 데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15) ****company안전결제서비스: 마스터와 의뢰인의 사이에 신뢰할
수 있는 중립적인 회사가 중개하여 금전 또는 물품(서비스 포함)을
거래를 하도록 하는 에스크로 방식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16) ****외부거래: company안전결제서비스를 통하지
않고 마스터와 의뢰인이 직접 서비스 대금을 주고받는 행위를 말합니다.
17) ****수익금: 마스터가 중개 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 완료한 금액을 의미합니다. 의뢰인의 결제 대금 중 판매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으로 지급됩니다.
18) ****마이company: 회원의 거래 및 서비스 이용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된 서비스 화면을 말합니다.
19) ****company메시지: 서비스 및 거래 진행과 관련하여
문의·답변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20) ****거래화면: 거래 진행을 위해 필요한 제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된 서비스 화면을 말합니다.
21) ****연관 서비스: 회사(주식회사 company)와 전략적으로 제휴를 맺은 업체(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2) ****해지: 회사 또는 회원이 중개서비스 이용계약을
장래에 대하여 종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나. 위 가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6조 (중개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중개서비스는 회사가 회원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회원 상호간에 서비스 및 물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marketplace)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이며, company안전결제서비스는
회원 상호간에 서비스의 매매에 있어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결제가 이루어질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혹은 물품을 판매하거나 회원으로부터 서비스 혹은 물품을 구매하지 않으며, 단지 회원간
거래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제공합니다. 회원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인
회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2장 서비스이용계약
제7조 (서비스이용계약)
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메일(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 통지합니다.
나. 회원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기업(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 등)이 할 수 있습니다.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용하여서도 안 됩니다.
다. 회원의 아이디(ID) 및 닉네임은 실명 1인당 1개의 아이디 및 닉네임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다만, 기업회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번호가 실명의 기준이
됩니다).
라. 개인회원이 이용계약 종료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는 최종 이용시에 사용한 아이디(ID) 및 닉네임과 동일한 아이디(ID) 및 닉네임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이 약관 제11조 아항 ②, ③의 적용이 없는 회원의 경우에는 다른 아이디(ID) 및 닉네임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이용신청)
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자는 실제 연결 가능한 본인 번호를 통해 휴대폰 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실제 거래 진행 또는 서비스 판매 시에는 회사가 요청하는
추가 정보를 기재해야 합니다. 추가 기재사항은 이용신청자가 개인 또는 기업인지
여부에 따라 구분됩니다.
1) ****개인회원의
필수정보: ① 휴대전화번호를 통한 실명인증 ② 주민등록번호
인증을 통한 본인 명의의 계좌인증 ③ 메일(e-mail) 주소(ID)인증 ④ 닉네임 ⑤ 비밀번호 ⑥ 프로필 이미지(본인 사진)
2) ****기업회원의
필수정보: ① 휴대전화번호를 통한 실명인증 ② 사업자등록번호를
통한 유효성 인증 ③ 회사명 ④ 대표자명 ⑤ 사업장 주소 ⑥ 업태 ⑦ 종목 ⑧ 세금계산서 발행용 메일 ⑨ 담당자명 ⑩ 기업 명의의 전화번호, 본인 또는 담당 임직원 명의의 휴대전화번호 ⑪ 기업 혹은 대표자 명의의 계좌정보 ⑫ 메일(e-mail) 주소(ID) ⑬ 닉네임 ⑭ 비밀번호 ⑮ 프로필 이미지(본인
사진 또는 기업 로고)
3) ****닉네임의 설정: company
서비스에 가입하는 회원에게는 개인회원 또는 기업회원의 여부와 관계없이 임시 닉네임이 부여됩니다. 회원은 최초 1회에 한하여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닉네임"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나. 기업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의 요청에 따라 사업자등록증 사본·환불 및 수익금 정산을 위한 대표자 또는 사업자 명의의 통장 사본·판매 대행 홍보약관에 동의함을 확인할 수 있는 서명 또는 도장 등의 추가 증빙 자료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다. 회사는 위 가항의 필수기재항목 외에도 회원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신청자에게 직업, 취미, 관심분야 등의 정보를 제공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신청자는 그러한 정보의 제공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라. 이미 인증된 휴대폰 및 실명 정보의
변경을 원하는 회원은 [계정설정] > [인증정보] 페이지 내 재인증 버튼을 통해 가입된 휴대폰 인증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만일 해당 정보를 변경한 회원이 마스터로 인증되어 있을 경우, 마스터 인증 정보에도 수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는 이를 화면상에서 회원에게 알려줘야하며 이를 확인하지 못하여 문제가 발생될
경우, 이를 확인하지 못한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변경된 정보는 다양한 변수에 의해 고객정보에 즉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인지하고 이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모든 불이익에 대해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사에 책임을 묻지 않습니다.
제9조 (이용신청의 승낙)
가. 회사는 이용신청자가 제8조에서 정한 필수기재항목을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는 이 약관에 규정된 실명확인절차를 거쳐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나. 회사는 개인회원 가입신청의 경우 법령에 따라 이용 가능한 신용정보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하여 실명확인절차를
취하며, 기업회원 가입신청의 경우에는 제8조 나항에
따라 제공받은 증빙자료 등에 의하여 실명확인절차를 취합니다. 회사는 실명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②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③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또는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④ 이 약관 제10조 다.항에 기하여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한 전(前)회원이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⑤ 이 약관 제15조에 기하여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이 이용정지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⑥ 이용신청 시 기재하여야 할 필수 기재
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⑦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라.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메일(e-mail)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①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④ 기업회원 가입을 신청한 자가 제8조 나항의 증빙자료 또는 추가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⑤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10조 (이용계약의 종료)
가. 회원 또는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온라인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절차를 제공합니다. 다만, 의뢰인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 모든 구매 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하며, 마스터는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 진행
중인 모든 판매 절차를 마무리하고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정산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거래 건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다만 회원이 제1)항의 조치를 마치지
않은 경우 위 1)항의 조치가 완료된 때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중복참여가
제한된 판촉이벤트 중복 참여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가입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재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메일(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에게 제9조 다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신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② 회원이 이 약관 제21조가 정하고 있는 매매부적합서비스를 판매 등록하거나,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물품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③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④ 회원이 외부거래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⑤ 회원이 실제로 서비스를 판매하고자 하는
의사 없이 서비스등록을 한 경우(이하 "판매 가장
등록"이라 합니다) 또는 이를 알고 구매한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⑥ 회원에게 파산·금치산·한정치산·회생·파산의 결정 또는 선고, 사망, 실종선고, 해산, 부도 등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다만, 이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
해지 대신 거래안전 보호를 위해 회원자격정지, 서비스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⑦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company메시지에 해지의사를
공지하는 시점으로부터 3일 이후 종료됩니다. 이
경우 공지 시점부터 회원의 권리는 모두 중지,
소멸되고 3일 이전에 권리를 회복할 사유가 발생하면 소급해서 권리가 회복됩니다.
3)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를 통지 내지
공지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매매를 취소할 수 있고, 의뢰인이 서비스대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그 신용카드매출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의뢰인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마스터의 경과실에 의해 회사의 이용계약 해지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1회 사전 경고를 하여 마스터가 자진시정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마스터는 의뢰인의 보호를 위하여 해지 시까지 완결되지 아니한 주문 건의 발송, 교환, 환불, 하자보수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현금성 예치금 및 수익금을 모두 정산 후, 잔존
금액을 회사는 해당 회원이 지정한 입금계좌로 그 금액을 즉시 송금하여 계약종료처리 합니다.
마. 이용계약이 종료된 시점에서, 이미 구매확정된 거래 건에 대한 분쟁이 발생될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여야하고,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없습니다.
제3장 회원정보의 보호
제11조 (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
가.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 등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신청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나. 회사가 정보수집·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정보의 내용)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 회원은 회사에게 정보를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제8조 가항에 따라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고,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아이디(ID), 닉네임 등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수집한 회원정보를 정보수집 시에 밝힌 수집목적, 이용목적,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제공서비스의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정보수집 시에 밝힌 이용목적 이외에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 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마.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연락처는 company 사이트와 모바일 company에서 별도로 공개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공지합니다.
바.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회사 또는
정보보호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하거나 정정하지 못하는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때까지 당해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사.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거나 위법하게 제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아.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①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계약 종료 후에도 물품거래내역이
존재하는 회원의 아이디·닉네임·성명 또는 상호·연락처 등의 제공받은 개인정보, 해지 및 회원자격정지 관련정보 등 필요한 정보를 보관하며 비방이나 허위사실 유포 등으로 타인에게 피해를 입힌
경우, 지식재산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한
경우, 기타 인터넷 사기행위 등으로부터 회원과 회사를 보호하고 법적 절차에 따른 수사 협조를 위한 목적
등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③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자. 회사가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 기간 등을 명시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처리·관리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업무의 내용 및 수탁사의 명칭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전자우편·모사전송·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회원에게 고지하여 동의를 받거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포함하여 company 사이트 (http://www.kmong.com)와 모바일
company에 공개합니다.
차.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company 사이트(
제12조(회원정보의 변경)
가.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company 사이트(
나. 회사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 정보에 기재된 메일(e-mail)주소
및 기타 연락처 혹은 company안내 등에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보며, 회원 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또는 허위 내용으로 수정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 <삭제>
제13조 (아이디(ID) 및 닉네임 관리)
가. 아이디(ID), 닉네임 및 비밀번호에 대한 보호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아이디(ID), 닉네임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대여할 수 없습니다.
나.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아니한 아이디(ID), 닉네임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양도·대여가 의심되거나 확인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이용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당사자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 회원이 아이디(ID), 닉네임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4장 중개서비스의 이용
제14조 (중개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
가.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서비스는 일반거래, 합의거래 등이 있습니다. 중개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추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중개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각 매매의 특성, 절차 및 결제방법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각 매매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이해하고 중개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다. 회원은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고, 동 서비스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각 카테고리 별로 회사가 지정하는 중개서비스에 대해서는 마스터가
될 수 있는 자격요건이 설정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이용 제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서 공지합니다.
라. 회원이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판매 또는 구매하는 경우, 반드시 회사가 마련한 company 안전 결제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 간의 외부거래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외부거래 신고가 접수될 경우 회원은 사이트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15조(중개서비스 이용정지, 이용제한)
가. 회사는 중개 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 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은 중개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진행중인 판매/구매관리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나. 회사가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판매/구매서비스의 이용 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경우 이 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메일(e-mail),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통보합니다. 다만,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필요로 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제기가 타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조치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다. 회원이 이용정지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해지 하거나 다른 계정을 통해 재이용을 신청한 것이 확인되면 이 약관 제9조에 기하여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라. 회원은 이용중에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1. 외부거래
- 회사가 제공하는 안전결제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외부에서 거래하는 행위
- 거래 전 연락처를 공유하거나 대면상담을 요청·진행하는 행위
- 기타 혜택 제안 등을 통해 외부 거래를 유도하는 행위
- 위의 각호의 행위에 준하는 일체의 외부 거래 유도 행위
2. 거래 부정행위
- 무재고 판매·재판매 행위
- 재판매 목적의 구매 행위
- 거래 의사 없이 구매·취소를 반복하는 행위
- 판매데이터를 임의로 조작하는 등 부정한 목적으로 거래하는 행위
- 위의 각호의 행위에 준하는 일체의 거래 부정행위
3. 결제 부정행위
- company의 결제수단만을 이용하기 위한 결제 행위
- 결제 수단의 현금화 행위
- 부정한 목적의 무상 혜택 사용 행위(company캐시, 쿠폰, 마일리지 등)
- 부정한 목적의 분할 결제 행위
- 결제 수단의 명의도용
- 위의 각호의 행위에 준하는 일체의 결제 부정행위
4. 시스템 부정행위
- 회사의 서비스·시스템을 이용한 스팸 정보 전송 또는 악성코드 프로그램
유포 등의 범죄 및 불법행위
- 회사의 소프트웨어를 무단으로 상업화하는 행위
- 회사의 시스템에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접근하거나 공격하는 행위
- 회사의 정보·데이터를 정당한 권한 없이 스스로 또는 제3자를 통하여 복사, 퍼가기, 스크래핑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시스템을 미수출
관리 법령과 게시된 규칙, 제한을 위반하여 수출 또는 재수출하는 행위
- 위의 각호의 행위에 준하는 일체의 시스템 부정행위
5. 비매너 행위
- 서비스 및 거래와 관련하여 일방적인 요구를 지속하는 행위
- 회원 간의 협박·욕설·비방·모욕 행위
- 회사의 임직원·상담원·피용자·업무수탁자에게 모욕감을 줄 수 있는 행위
- 위의 각호의 행위에 준하는 일체의 비매너·업무 방해 행위
6. 회사가 제공하는 문의·답변 기능을 악용하는 행위
- 특정 서비스 및 상품의 홍보행위
- 구인·구직 등의 제안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및 첨부파일을 발송하는 행위
- 상대방의 업무를 방해할 목적으로 스팸성 메시지를 발송하는 행위
- 위의 각호의 행위에 준하는 일체의 문의·답변 기능의 악용행위
7. 연락 두절·회피 행위
- 상대방의 문의에 대한 일체의 답변·응대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
- 진행 중인 작업에 대한 일체의 피드백·응대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
- 특정 회원의 문의에 대한 답변·응대를 의도적으로
회피함이 확인되는 경우
- 회사의 연락에 대한 답변·응대를
의도적으로 회피함이 확인되는 경우
- 위의 각 호의 행위에 준하는 일체의 무응답 행위
8. 매매부적합 서비스
- 상대방에게 매매부적합 서비스의 거래를 요청하는 행위
- 회사의 시스템에 매매부적합 서비스를 판매 등록하는 행위
- 기타 법령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거래 행위
- 위의 각호의 행위에 준하는 매매부적합 서비스의 문의·거래 행위
9. 권리침해
- 타인의 정보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제재 회피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 정보의 수정을 거부하거나 해태한 경우
- 거래의 제반 행위를 통해 저작권·초상권 등의 제 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여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는 행위
- 타인의 명예 또는 신용, 정당한 이익을 훼손하는 행위
- 회사의 명예 또는 신용, 정당한 이익을 훼손하는 행위
- 위의 각호의 행위에 준하는 일체의 권리침해 행위
회사는 그 외 약관
또는 법령에 위반되거나 위법·부당한 행위가 있는 것으로 의심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 제한 및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바. 서비스 판매와 관련하여 본 조항에서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제19조(마스터의 의무), 제20조(판매 서비스의 등록)를 따릅니다.
제16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가.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 상호간의 거래를 위한 온라인 거래장소(marketplace)를
제공할 뿐이므로 물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마스터 또는 의뢰인을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나.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다. 회사는 회원이 게재하는 서비스설명 등의 제반 정보를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타인의 명예, 권리를 침해하거나 법규정을 위반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이를 삭제할 수 있고, 판매취소, 판매중지,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company안전결제서비스)
가.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대금의 수령, 보관 및
송금업무로 이루어지는 에스크로 방식의 company안전결제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company안전결제서비스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도모하고 의뢰인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에서 제공하는 장치이므로 회사가 company안전결제서비스를
통하여 마스터 또는 의뢰인을 대리, 대행하거나 그 이행을 보조하는 것은 아닙니다.
나. 회사가 제공하는 company안전결제서비스는 기본적인 중개서비스에 포함됩니다. 회원이 company 안전 결제 서비스를 통하지 않는 외부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회사는 주문취소, 판매중지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다. company안전결제서비스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대금보관으로 인하여 회사가 취득하는 이자 등은 서비스 제공의
대가이므로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이자 등의 반환을 청구할 수 없고, 대금 송금 (실시간계좌이체, 가상계좌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수수료는 대금을 송금하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라. 회사가 제공하는 company안전결제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거래 또는 company안전결제서비스가 종결된 거래의 경우
해당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사항은 마스터와 의뢰인이 상호협의를 통해 해결하여야 합니다.
마. 마스터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company안전결제서비스의 이용과 그 규칙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바. 회사가 제공하는 company안전결제서비스를 오용, 악용함으로써 사회질서, 미풍양속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또는 회사가 company안전결제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상황 또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판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사. company안전결제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은 다음에 기재한 사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합니다. 1) 카드의 미서명, 관리소홀, 대여, 양도, 보관, 이용위임, 담보제공, 불법대출 등으로 인한 부정사유 또는 위, 변조사고 2) 회원의 가족, 동거인(사실상의 동거인 포함)에 의하거나 또는 이들이 관련하여 생긴 부정사용
또는 위, 변조사고 3) 카드 비밀번호 유출로 인한 부정사용
또는 위, 변조사고
아.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행위가 허위 또는 불법 결제에 해당하는 경우 및 신속한 거래 관계의 확정 또는 거래
안전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그 밖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거래를 취소하거나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마스터의 권리)
마스터는 판매하는 서비스의 종류와 범위, 판매가격, 거래조건
등을 스스로 결정하고, 회사는 이에 부당하게 관여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결제방식, 서비스발송 방식 등 의뢰인 피해 방지에 관한 사항을
약관 등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마스터의 의무)
가. 마스터는 관계 법령과 해당 서비스 약관, 회사가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미리 공지하는 개별약관이 정하는 절차에 따라 신원정보의 제공, 판매 서비스의 등록, 거래 진행 과정의 관리, 의뢰인에 대한 거래이행, 작업물 발송, A/S 또는 환불 등의 사후처리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각호의 행위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내부 규정에 따라 조치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모든 책임은 마스터에게 귀속됩니다.
나. 판매 등록을 위해 제공한 신원정보의 명의자와 실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스터는 동일해야 합니다. 하도급 행위 등 본 조항에 따른 권리∙의무를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가 적발될 경우 회사는 내부 규정에 따라 조치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모든 책임은 마스터에게 귀속됩니다.
마스터는 작업 금액·방식·내용 등 작업 조건에 대하여 서비스
페이지에 사실만을 기재하고, 예외적인 범위에 대해서는 의뢰인 회원과 사전에 합의하여야 합니다.
- 마스터가 스스로 제공할 수 있는 범위의 작업 조건을 명시해야 합니다.
- 일부 또는 전부를 도급 및 위임해야 하는 작업의 경우, 회사가 승인하는 범위 내에서
서비스 페이지에 명시하며 추가로 의뢰인과 사전 합의를 진행해야 합니다.
- 서비스에 명시된 작업 일을 초과하는 경우, 작업소요일에 대한 사전 합의를 진행해야
하며, 2차 발송일에 대해 사전 안내를 진행해야 합니다.
라. 마스터는 회원의 문의에 성실히 답변해야 합니다.
마. 마스터는 거래 조건이 충족되지
않은 상태에서 의뢰인에게 작업물을 발송하거나 구매 확정을 요청해서는 안 됩니다.
바. 마스터는 예상치 못한 사유로 정상적인
작업 진행이 곤란한 경우, 지체 없이 의뢰인에게 거래 취소 사유의 안내 및 환급(에 필요한 조치) 등 관계 법령이 정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또한 의뢰인으로부터 주문취소의 요청이 있는 경우 이에 응하여
접수된 주문 건에 대하여 24시간 이내 취소 의사와 함께 관련 사유를 의뢰인에게 전달하여야 합니다.
사. 서비스 등록은 등록양식에 따라야 하며, 서비스 등록양식에 어긋난
등록이나 허위등록, 판매 가장등록, 신용카드결제시스템 또는
통신과금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한 등록은 불가합니다.
아. 마스터는 서비스등록 시 외부거래를 유도하는 문구나 의뢰인의 정당한 권리(청약
철회권 등)를 제한하거나, 허위 또는 기타 법령이나 약관에
위배되는 내용(문구, 사진 또는 설명을 포함)을 등록해서는 아니 되며, 스스로 또는 다른 회원을 통하여 고의로
서비스 평가, 판매 횟수 등을 수정·조작하거나 기타 판매
가장등록 등 중개서비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해하는 부정한 행위를 하여서도 안 됩니다.
자. 마스터는 회사의 명칭, 로고 및 회원의 회원등급 표시와 회사가
제공한 메인 이미지 등을 회사가 정한 목적 이외 용도 및 장소에 사용하거나 표시해서는 안 되며, 이러한
행위로 인하여 회사 또는 타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하여 일체의 법적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차. 마스터는 회사의 company 사이트, 모바일 company에서의 거래와
관련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서 명시한 자료를 보관하여야 합니다.
카. 마스터는 자신의 마스터 정보란에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인증받은 휴대폰 번호를 대표번호로써 설정하고
항상 최신 정보로서 유지하여야 합니다. 또한, 대표번호 변경
시 새로이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타. 마스터는 통신판매 중개 의뢰 및 그와 관련한 계약 이행 과정에서 알게 된 의뢰인 등 다른 회원의 개인 정보를
법률·약관 또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과 무관하게 특정 마스터가 처리·처리 중인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개인 정보가 침해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마스터가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파. 마스터는 판매 관련 정보(만족도, 메시지 응답률, 안심번호 응대율, 주문 성공률, 작업일 준수율, 알림·공지사항의 확인 등)를
지속해서 관리하여야 하며, 이를 반영하는 회원 등급 정책에 협조해야 합니다.
하. 회사는 마스터가 등록한 서비스의
판매 촉진 및 신뢰도 상승을 위해 서비스의 메인 이미지 또는 프로필 이미지 등에 대한 등록 기준을 마련하여 마스터에게 서비스 수정을 요청할 수
있으며, 마스터는 이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제20조 (판매 서비스의 등록)
가. 등록자격
서비스를 판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소비자보호 및 서비스 수준 유지를 위해 일부 카테고리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를 등록할 수 있는 마스터의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나. 서비스의 등록
1) 마스터는 판매서비스의 등록 시 의뢰인이
구매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사항을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하며, 회사가 승인하지
아니한 시스템을 통하여 회사 정보통신망에 무단 접속하여 자동으로 등록하는 방법으로 서비스를 등록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서비스검색의 효율성, 시스템에 걸리는 부하 등을 고려하여 마스터에 대한 사전 통지로써
마스터 1인당 서비스 등록 건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가
회사의 물품 등록건수 제한조치에 반하여 서비스등록을 한 경우 회사는 등록된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삭제 할 수 있고 위반횟수 및 수준에 따라 해당
서비스를 등록한 마스터의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판매수량: 회사는 거래의 안전성 등을 위하여 서비스의 종류와 유형에 따라 계정 당 등록 가능한 판매 수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마스터 정보: 마스터는 프로필 이미지와 함께 실제 연락 가능한 번호 및 연락 가능한 시간을 작성해야 합니다. 또한 미결제 회원에게 안심번호 공개를 체크하여 결제 전의 company 회원에게도 연락처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안심번호의 공개는 의무사항이 아니며, 마스터는 이를 체크하지 않음으로써 미결제 회원에게 안심번호를 공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일
안심번호 사용에 체크할 경우, 마스터는 본 약관 제20조 라.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판매가격: 마스터는 판매 수수료와 부가세(기업 마스터의 서비스에 해당)를 포함한 서비스의 기본 판매 단가를 명시하여야 합니다. 서비스의
판매 단가는 카테고리별 최저 단가부터 1,000원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 거래 당사자 간 합의에 따라 명시된 단가와 상이한 금액으로
결제를 진행해야 하는 경우, 문의 메시지 화면을 통해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100원 단위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의뢰인에게 수수료 및 부가세 금액의 결제를 별도로 요청하실 경우에는 외부 거래 유도 행위·과도한
견적 요청 등으로 간주하여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④ 서비스의 상세정보: 서비스에 대한 상세정보는 사실대로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또한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하는 데 필요한 거래조건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여야 합니다. 허위 또는 과장 정보를
기재한 경우, 모순되는 내용의 정보가 기재되어 있는 경우, 이
약관에 반하는 거래조건이 기재된 경우 회사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거나 판매중지 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취소 또는 중지된 서비스에 관한 판매서비스이용료 및 상위노출광고서비스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으며, 중개의 취소 또는 중지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판매서비스를 등록한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합니다. 거래가 취소되거나 판매중지되면, 회사는 서비스화면 또는 메일(e-mail) 등의 방법을 통하여 해당 마스터와 의뢰인에게 그러한 사실을 통지합니다.
⑤ 배송비: 판매서비스가 유형의 상품일 경우 배송비는 의뢰인 부담여부, 부담조건, 발송방법을 의뢰인이 명확히 알고 선택할 수 있도록 회사가 허용하는 배송비 부담 조건 중 하나를 선택하고 상세
운송조건을 서비스설명 작성란에 기재하여야 합니다.
⑥ 상품정보제공고시: 마스터는 서비스 등록 시 품목별 재화 등에 관한 정보 및 거래 조건에 관한 정보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상품 등의 정보제공에 관한 고시’(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2012-49호, 이하 ‘상품정보제공고시’)에서 정한 정보를 입력해야 하고, 서비스 등록 후 상품정보제공고시가 변경되는 경우 그에 맞추어 관련 정보를 수정, 보완하여야 합니다. 마스터가 상품정보제공고시에 따른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서비스 등록 후 변경된 상품정보제공고시에 따라 정보를 수정, 보완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본 약관 제19조에 따라 서비스 수정을 요청할 수 있으며, 제15조에 따라 회원자격의 정지, 서비스 제공거부·제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마스터는 등록서비스에 특별한 거래조건이
있거나 A/S, 교환, 반품비용 등 추가되는 비용이 있는
경우, 이를 의뢰인이 알 수 있도록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러한 특별한 거래조건은 의뢰인의 정당한 권리를 제한하거나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기타 회사가 미리 정한 거래조건에
위배되어서는 안됩니다.
3) 서비스는 등록 이후에도 수정이 가능합니다. 수정되거나 추가된 내용이 의뢰인에게 불리한 경우, 최종 수정되기
이전의 정보가 적용됩니다. 또한 승인받은 서비스를 성격·제공
방식 등이 다른 서비스로 변경하여 판매 데이터를 임의로 유지하는 경우, 회사는 판매 중단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일신의 문제로 인하여 판매가 불가능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판매일시중지] 항목을 클릭함으로써
일시적으로 판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5) 마스터는 서비스 등록을 함에 있어서
저작권, 초상권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마스터가 등록한 서비스 정보는 판매 활성화를 위하여 회사가 제휴한 사이트와 다른 회원의 블로그 등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회원의 블로그 등에의 노출은 다른
회원이 회사가 정한 이용규칙에 동의하고 회사가 허용한 방식으로 퍼가기 하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6) 마스터가 마스터 본인의 아이디 또는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이용하여 서비스 및 거래 조건이 실질적으로 동일한 서비스 ("동일 서비스")을 둘 이상 중복하여 등록하거나, 형식상 별개의 마스터임에도
회사가 사전에 고지하는 기준에 상응하는 동일 서비스를 등록할 수 없습니다. 이에 위반한 서비스 등록에
대해 회사는 서비스 검색의 효율성 제고 등을 위해 일정한 절차를 거쳐 중복 등록된 서비스를 판매중단 또는 삭제 처리할 수 있고 위반 횟수 및 수준에
따라 해당 서비스를 등록한 마스터의 회원자격을 정지 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인기도를 감점할 수 있습니다.
다. 광고의 이용
1) 마스터는 등록 서비스에 대한 광고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회사 또는 회사가 위탁한 제3자가 제공하는 광고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광고 상품의 내용과 이용절차는 별도의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며, 게재된 내용을 따릅니다. 광고
상품의 종류나 내용, 이용료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company 사이트 내 판매를 통해
획득한 마스터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광고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라. 안심번호의 이용
1) 안심번호는 원활한 서비스 거래
및 회원 간 소통을 위해 회사에서 제공하는 문의·답변 기능의
하나입니다. 안심번호는 판매 서비스의 승인에 따라 자동으로 부여되며 마스터는 번호를 선택할
수 없고, 번호의 변경을 신청할 수도 없습니다.
2) 회사가 자동으로 부여한 안심번호의 공개는
의무사항이 아니며, 마스터가 스스로 결정하여 공개/비공개할
수 있습니다.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거래가 성립된 이후에는 거래 화면에 마스터의 안심번호를 고지합니다.
3) 안심번호의 공개 여부는 [계정설정> 나의정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미결제 회원에게 전화 문의 허용’에 체크할 경우, 의뢰인은 해당 마스터의 서비스 상세 페이지
내에서 안심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크하지 않은 경우, 회사에서 제공하는 문의·답변 기능의 일부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하거나 기술상
필요한 경우 부여된 안심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번호자원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사전 통지 후 부여된 안심번호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거래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안심번호 기능을 통해 본 약관 제 15조(중개서비스 이용정지, 이용제한) 에 해당하는 행위가 발생했음을 인지한 경우, 안심번호의
회수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7) 안심번호를
통한 마스터/의뢰인 간의 통화 내용은 녹취되며 분쟁 조정 및 서비스 개선 등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할
경우, 회사는 위탁 업체로부터 녹취 파일을 수령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 판매 서비스
등록정보 게재
회사는 마스터가 등록한 서비스 등록정보를 회사가 정한 기준과 방법에 따라 company 사이트 및 모바일 company에 게재합니다. 회사는 게재하는 서비스 등록정보의 위치, 크기, 배열 등을 결정하고 조정할 수 있으며, 이벤트 광고 등 회사의 서비스를
위하여 해당 서비스 화면을 구성, 편집하거나 서비스 등록 정보 외의 사항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20조의 1 (도와주세요의 등록)
<****삭제>
제21조 (매매부적합서비스)
가. 도움요청 관리
회사는 등록된 서비스가 온라인상에서의 매매, 유통에 적합하지 않은 서비스인 경우에는 직권 또는
권리주장자의 요청에 따라 해당 서비스에 대한 승인을 거절하거나 삭제, 취소,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유선 또는 메일(e-mail),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나. 도움요청 거절
회사는 등록된 서비스가 법령 또는 약관에 위반되거나, 공서양속을 저해하거나 기타 탈법행위와
관련되거나 그러한 목적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의 정책상 필요에 의한 경우에는 직권으로 이에 대한 승인을 거절하거나 삭제, 취소, 중지할 수 있습니다. 매매부적합서비스는
매매불가서비스와 매매제한서비스로 구분됩니다.
① 매매불가서비스: 지식재산권 침해서비스, 미등록 영상매체물 등 관련법령상 매매 또는
유통이 불가한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매매제한서비스: 서비스의 판매방식, 판매장소 또는 판매 대상자 등에 대한 법적 제한이
있는 서비스, 소비자에게 피해가 발생할 염려가 있는 서비스, 원활한
거래진행을 방해하는 서비스, 기타 사회통념상 매매에 부적합하거나 회사의 정책에 의하여 매매가 제한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회사는 등록된 서비스가 의뢰인 또는 제3자에게 위해 또는 손해를
발생시키거나 발생시킬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아래와 같은 조치들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① 해당 서비스 및 해당 서비스와 동일 또는 유사한 카테고리에 등록된 해당 마스터의 다른 서비스 등록의 삭제, 취소 또는 중지
② 해당 마스터의 위 제1호에 해당하는 신규 서비스 등록 제한
③ 해당 마스터의 회원자격 정지 또는 중개서비스 이용 제한
라. 회사는 권리의 보호를 위하여, 권리주장자가 회사가 정한 절차
및 방식에 따라 신고 또는 요청을 하는 경우, 당해 서비스를 삭제, 취소
또는 판매중지하고 이를 해당 서비스의 마스터에게 통지합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당해 권리주장자의
신원, 신고 또는 요청이 회사의 절차 및 방식에 부합하는지 여부만을 서면으로 심사할 책임을 지는 것에
그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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